사람이 한가지를 기억하기 위해서 필요한 과정

기억

인간의 기억이란?

인간의 기억은 과거의 사건, 경험, 지식에 대한 정보를 저장, 보관, 검색하는 능력이다. 그것은 인코딩, 통합 및 검색을 포함한 여러 프로세스를 포함하는 복잡한 인지 기능이다. 인코딩은 정보를 뇌에 저장할 수 있는 형식으로 변환하는 과정을 말한다. 통합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러한 메모리 추적을 강화하는 것을 수반하는 반면, 검색은 필요할 때 저장된 정보에 액세스하고 사용하는 프로세스이다.

 

기억의 유형

인간의 기억에는 감각 기억, 단기 기억, 장기 기억을 포함한 몇 가지 다른 유형이 있다. 감각 기억은 시각적 또는 청각적 자극과 같은 감각 정보를 잠시 보유하는 것이다. 단기기억은 짧은 시간, 보통 몇 초에서 1분 정도의 짧은 시간 동안 작은 양의 정보를 기억하는 능력이다. 장기 기억은 몇 분에서 몇 년까지 오랜 시간 동안 정보를 저장하고 검색하는 능력이다.

 

기억을 하기 위한 복잡한 과정들

인간의 기억은 여러 뇌 영역과 신경망을 포함하는 복잡한 과정이다. 인코딩 과정은 감각 정보를 뇌에 저장할 수 있는 형식으로 변환하는 것을 포함한다. 시각, 오디션, 촉각, 후각과 같은 다양한 감각 양식은 정보를 처리하고 인코딩하는 뇌의 특수한 영역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시각 정보는 주로 후두엽에서 처리되는 반면 청각 정보는 측두엽에서 처리된다.

일단 정보가 인코딩되면, 그것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메모리 추적의 강화와 안정화를 포함하는 통합을 거친다. 통합은 시냅스 가소성과 수면 중 신경망의 재활성화를 포함한 다양한 메커니즘을 통해 발생할 수 있다.

검색은 필요할 때 저장된 정보에 액세스하고 사용하는 프로세스입니다. 문맥, 감정 또는 연상과 같은 다른 검색 신호는 기억의 회상을 촉발할 수 있다. 회복은 또한 주의력, 동기, 스트레스와 같은 요소들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

나이, 스트레스, 수면, 영양, 그리고 질병을 포함하여 인간의 기억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몇 가지 요인들이 있다. 알츠하이머병과 같은 특정 뇌 질환은 기억 기능에 심각한 장애를 일으킬 수 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