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집트 미라의 비밀은 그 관에 있다? -미라는 담는 도자기

 

 

이집트 미라를 담는 도자기?

새로운 연구는 고대 이집트인들이 미라를 준비하기 위해 어떻게 도자기를 사용했는지에 대해 밝혀냈다. 브리스톨 대학의 연구팀에 의해 수행되었고 고고학 저널에 발표된 이 연구는 미라화 과정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된 도자기 항아리들을 조사했다.

 

이집트의 도자기에 관한 연구

연구원들은 이 항아리들이 피마자유와 같은 식물성 기름과 레진의 혼합물을 담는 데 사용되었다는 것을 발견했는데, 레진은 리넨으로 몸을 싸기 전에 그것을 처리하는 데 사용되었다. 그 혼합물은 항아리에 부었고, 시체는 몇 주 동안 그 안에 잠겨 있었다. 그리고 나서 기름과 송진은 몸에서 제거되었고, 그것은 린넨으로 싸여 관에 넣어졌다.

그 연구는 또한 그 항아리들이 밀폐되어 있고 박테리아가 혼합물을 오염시키는 것을 막기 위해 설계되었기 때문에 미라화 과정을 위해 특별히 만들어졌다는 것을 밝혔다. 그 항아리들은 또한 미라화와 관련된 아누비스 신의 이미지와 같은 종교적인 모티브로 장식되었다.

연구원들은 혼합물의 성분뿐만 아니라 화분에 남겨진 유기 잔류물을 확인하기 위해 화학 분석을 사용했다. 그들은 또한 주사전자현미경을 사용하여 항아리의 미세한 구조를 조사했는데, 이것은 다른 종류의 도자기보다 낮은 온도에서 의도적으로 소성되어 구멍이 더 뚫려 있고 액체를 흡수하고 방출할 수 있다는 것을 밝혀냈다.

전반적으로, 이 연구는 미라화 과정과 고대 이집트 문화에서 도자기가 어떤 역할을 했는지에 대한 새로운 통찰력을 제공한다. 그 항아리들의 화학적, 물리적 특성을 분석함으로써, 연구원들은 고대 이집트인들이 어떻게 사후 세계를 위해 그들의 죽은 사람들을 준비시켰는지, 그리고 이것을 성취하기 위해 어떻게 기술과 장인정신을 사용했는지에 대한 새로운 세부 사항들을 발견할 수 있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