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생아도 코로나 예방접종이 가능하다고?

 

신생아코로나

RSV에 대한 백신

제약회사 Moderna는 잠재적으로 치명적인 질병인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RSV)에 대한 백신에 대해 60세 이상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 유망한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제약회사 화이자(Pfizer)와 GSK는 작년에 이 연령대에 대한 유사한 3상 결과를 발표했으며 현재 둘 다 규제 승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화이자는 또한 신생아를 RSV로부터 보호했다는 결과에 따라 임신 중 백신 접종에 대한 승인을 신청했습니다. RSV 백신 분야는 하나의 분야가 아니라 두 분야입니다. 하나는 아기를 보호하는 것이고 하나는 노인을 보호하는 것입니다.

초기 COVID-19 백신 접종률은 고령자에서 높았지만 매사추세츠주 케임브리지에 있는 Moderna의 호흡기 백신 부문 부사장이자 포트폴리오 책임자인 Christine Shaw는 “그것은 전염병 비상 사태였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RSV의 경우 인식과 두려움은 동일하지 않습니다.

남아공에서는 노인에 대한 RSV 백신의 영향이 상대적으로 낮을 가능성이 있다고 남아공 요하네스버그에 있 witwatersrand 대학의 역학자이자 호흡기 질환 전문가인 Cheryl Cohen은 말합니다. 노인들은 전체 인구의 작은 부분을 차지하며 독감 백신은 이 그룹에서 잘 활용되지 않았습니다. 임신 중 예방 접종은 태반을 통해 태아로 전달되는 높은 수준의 모체 항체를 생성하여 처음 몇 개월 동안 아기를 보호한다고 Gurtman은 설명합니다. 지난 11월에 보고된 화이자(Pfizer)의 시험은 임신 중에 백신을 접종한 사람에게서 태어난 아기가 임상 개입이 필요한 RSV 감염이 발생할 가능성이 상당히 낮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모더나는 유사한 임상시험을 계획 중이라고 밝혔지만 GSK는 지난해 안전성 문제로 임신 임상시험을 중단했습니다. 대안은 신생아에게 RSV 단백질에 대한 항체를 예방적으로 주입하는 것입니다. AstraZeneca와 Sanofi가 개발한 그러한 항체 중 하나는 2022년 11월에 널리 사용하도록 승인되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