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로운 개미의 농업시스템, 곰팡이를 재배하는 개미?

개미곰팡이

 

개미는 곰팡이를 재배할 수 있다?

어떤 개미 종들은 곰팡이와 매혹적인 관계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잎을 자르는 개미들은 Leucoagaricus gongyloporus라고 불리는 곰팡이의 한 종류를 기르면서 그들만의 음식을 경작합니다. 이 개미들은 식물에서 신선한 잎을 모아 지하 둥지로 가져와서, 그곳에서 그들은 그것들을 과육으로 씹는다. 그리고 나서 그들은 그들이 먹고 사는 곰팡이를 자라게 하기 위해 그 과육을 사용한다.

 

개미들의 농업시스템

 

잎을 깎는 개미들은 해충과 질병의 관리뿐만 아니라 특정 균주의 배양을 포함하는 정교한 농업 시스템을 발전시켰다. 개미들은 심지어 곰팡이를 감염시킬 수 있는 해로운 박테리아의 성장을 통제하기 위해 항생제를 사용한다.

개미와 곰팡이 사이의 관계는 상호주의적이며, 두 종 모두에게 이익이 된다. 이 곰팡이는 개미들에게 음식의 원천을 제공하는 반면, 개미들은 필요한 영양분과 포식자들과 경쟁자들로부터 보호를 제공한다.

 

개미와 곰팡이의 공생 관계

 

개미와 곰팡이 사이의 이러한 공생 관계는 미르메코필리(mirmecophily)로 알려져 있으며, 다른 많은 개미 종에서도 발견된다. 이것은 자연에서 서로 다른 유기체들 사이의 상호작용이 얼마나 복잡하고 다양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예이다.
잎을 깎는 개미는 곰팡이를 재배하는 유일한 개미가 아니다. 아티네 개미와 같은 다른 종들도 먹이 공급을 위해 균류에 의존한다. 이 개미들은 특정 균주의 재배를 포함하는 고도로 전문화된 농업 시스템을 발전시켰다.

개미핥기 개미는 기생충의 공격에 강한 곰팡이를 포함하여 다양한 종류의 곰팡이를 재배한다. 개미들은 또한 곰팡이를 감염시킬 수 있는 해로운 박테리아의 성장을 조절하기 위해 항생제를 사용한다.

개미와 곰팡이 사이의 관계는 두 종 모두 생존을 위해 서로 의존하는 등 고도로 공존한다. 개미들은 필요한 영양분과 보호를 균류에게 제공하는 반면, 균류들은 개미들에게 믿을 수 있는 음식의 공급원을 제공한다.

개미-진균 상호작용에 대한 연구는 공진화의 메커니즘과 자연의 생태적 상호작용의 복잡성에 대한 귀중한 통찰력을 제공했다. 그것은 또한 해충을 통제하고 농작물 수확량을 증가시키기 위해 자연 공생 관계를 사용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농업과 해충 관리에 대한 새로운 접근법에 영감을 주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