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룩말을 닮은 동물, 오카피를 아시나요?

 

오카피는 누구인가?

오카피(Okapia johnstoni)는 아프리카 중부의 울창한 열대 우림에 자생하는 독특하고 잡기 힘든 동물이다.  오카피는 얼룩말처럼 줄무늬가 있는 다리와 기린처럼 길고 잡기 쉬운 혀를 가진 얼룩말과 기린 사이의 십자가처럼 보인다. 그것은 어깨 높이가 약 5피트이고 무게는 약 450-700파운드입니다. 오카피는 불그스레한 갈색 털과 다리에 독특한 흰색 줄무늬가 있으며, 머리와 목은 짙은 갈색을 띤 검은색이다. 혀는 길고 유연하여 다른 동물의 손이 닿지 않는 잎과 가지에 닿을 수 있다.

 

 

서식지와 식성

오카피는 콩고민주공화국의 울창한 열대 우림에서만 발견되며, 숲의 지하층에서 사는 것을 선호한다. 오카피는 초식동물이며, 먹이는 주로 잎, 과일, 그리고 다른 식물들로 이루어져 있다. 울창한 숲 속 환경에서 살기 때문에, 다른 초식동물의 손이 닿지 않는 높은 잎과 가지에 닿을 수 있도록 길고 유연한 혀를 진화시켰다.

 

특성

오카피는 사냥을 하는 지역에서 밤에 더 활동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낮에 주로 활동하는 단독 동물이다. 그들은 코웃음, 신음, 짖는 소리를 포함한 다양한 소리를 사용하여 서로 의사소통을 합니다. 수컷은 영역을 갖고 있으며, 발에 냄새샘을 가지고 영역을 표시한다. 오카피는 국제 자연 보전 연맹(IUCN)에 의해 멸종 위기에 처해 있으며, 개체수는 15,000마리 이하로 추정된다. 오카피에 대한 주요 위협은 벌목과 인간 정착으로 인한 서식지 감소와 야생 동물고기와 동물의 피부를 위한 밀렵이다. 오카피의 서식지를 보호하고 밀렵을 줄이기 위한 노력이 진행 중이지만, 이 독특하고 중요한 종의 생존을 보장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