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도를 낮춰서 암세포를 취약하게 만들 수 있다? -저온요법

암세포의 성장과 분열

암세포는 성장하고 분열하기 위해 영양소와 에너지의 꾸준한 공급에 의존하고, 이 에너지의 주요 공급원 중 하나는 혈액에서 발견되는 당의 일종인 포도당이다. 하지만, 최근의 연구는 암세포가 정상 세포보다 온도 변화에 더 민감할 수 있고, 낮은 온도에 노출되는 것이 그들이 자라는데 필요한 연료의 종양을 굶기는 것을 도울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이 접근법의 이면에 있는 생각은 암세포가 정상 세포에 비해 신진대사에 변화가 있기 때문에 온도의 변화에 더 민감하다는 것이다. 암세포는 정상 세포보다 훨씬 더 높은 비율로 포도당을 소비하며, 이러한 높은 신진대사 활동의 결과로 젖산과 같은 노폐물을 더 많이 생산한다. 이러한 변화된 신진대사는 암세포를 온도의 변화를 포함한 환경의 변화에 더 취약하게 만들 수 있다.

 

암세포를 최소화시키는 방법?

최근 연구에서, 연구원들은 암세포를 낮은 온도(약 15°C)에 노출시키는 것이 정상 세포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면서 그들의 포도당 흡수와 신진대사를 현저하게 감소시킬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것은 낮은 온도가 암세포를 선택적으로 표적으로 삼고 그들이 자라는데 필요한 에너지를 굶기는 방법으로 사용될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종양 성장을 늦추거나 멈추기 위해 표적 냉각을 사용하는 새로운 암 치료법의 개발을 포함하여 이 접근법에는 몇 가지 잠재적인 응용이 있다. 한 가지 가능한 접근법은 효과를 높이고 부작용을 줄이기 위해 저온 치료를 화학 요법이나 방사선 치료와 같은 다른 암 치료와 결합하는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현상의 배후에 있는 메커니즘을 완전히 이해하고 저온을 암 치료법으로 사용할 수 있는 안전하고 효과적인 방법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접근법의 잠재적인 이점은 상당하며, 암 치료와 연구를 위한 유망한 새로운 방법을 나타낼 수 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