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을 떠나고 싶나요? -직업 권태기를 벗어나는 몇가지 방법들

 

중간 경력의 직장인들은 ‘이 직업이 나랑 과연 맞는 일인가?, 이 일을 계속해야하나?’라는 생각이 들 때가 있다. 이는 직업권태기의  원인이 될 수 있는 문제이다. 하지만, 직장인들의 정신 건강과 행복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들이 있다. 다음은 몇 가지 방법들이다.

 

자기 관리 우선 순위

중간 경력의 과학자들은 종종 장시간 일하고 업무량이 많아 자기 관리 우선 순위를 정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다. 하지만, 여러분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관리하는 것은 번아웃을 예방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 여러분이 즐기는 운동, 건강한 식사, 휴식 활동을 위한 시간을 만드는 것을 추천한다.

 

경계 설정

마감일과 기대치를 맞추기 위해 24시간 근무하는 것은 유혹적일 수 있지만, 이것은 빠르게 소진으로 이어질 수 있다. 근무 시간을 중심으로 명확한 경계를 설정하고, 그것들을 고수하는 것도 방법이다. 동료들에게 당신이 가능한 시간과 그렇지 않은 시간을 알려주고, 지정된 근무 시간 외에 이메일을 확인하거나 업무 전화를 받지 않도록 해야한다.

 

지원을 구하라

중간 경력의 과학자들은 특히 그들이 지도자의 위치에 있는 경우 고립감을 느낄 수 있다. 동료, 멘토 또는 치료사의 지원을 구합니다. 전문 조직에 가입하거나 컨퍼런스에 참석하는 것도 네트워킹 기회와 동료 지원을 제공할 수 있다.

 

경력 계획 수립

경력이 정체되거나 방향성이 부족하다고 느끼는 것은 소진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목표를 설정하고 당신의 경력 성장을 위한 계획을 세우고, 주기적으로 이 계획을 재검토하세요. 멘토 또는 경력 개발 리소스로부터 지침을 구하는 것을 고려해야한다.

 

휴식

번아웃은 휴식이 필요하다는 신호일 수 있다. 휴가를 내서 재충전과 휴식을 위해 사용하세요. 필요하다면 안식년이나 휴직을 고려하는 것도 좋다.

 

자기 관리를 우선시하고, 경계를 설정하고, 지원을 구하고, 진로 계획을 개발하고, 휴식을 취함으로써, 중간 진로 과학자들은 그들의 정신 건강과 행복을 보호하고, 그들의 경력에서 계속해서 번창할 수 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